Arithmetic Operations | 산술 연산
덧셈과 뺄셈 - three operands(3개의 피연산자)
- 2개의 source(소스)와 하나의 destination(목적지)이다.
add a, b, c # a get b + c //a = b + c
모든 Arithmetic Operations(산술 연산)은 다음과 같은 형태를 지닌다.
설계 원칙 1: Simplicity favors regularity.
간결성(simplicity)는 규칙성(regularity)을 선호한다.
- 규칙성(regularity)을 이용하여 간결하게 만든다.
- 간결성(simplicity)을 통해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.
- 간결하게 만들어야 저렴한 가격의 기계에서도 높은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음.
Arithmetic Example
- C Code:
f = (g + h) - (i + j);
- Compiled MIPS code:
add t0, g, h # temp t0 = g + h;
add t1, i, j # temp t1 = i + j;
sub f, t0, t1 # f = t0 - t1;